<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트루타입(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빵잡의 인터넷 사이트(이하 “빵잡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빵잡”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빵잡] “회사”가 운영하는 빵잡 사이트(www.bbangjob.co.kr)와 모바일 빵잡을 말합니다.
2. [사이트]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웹상에서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5. [서비스] 회사가 유/무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계정]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 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한 회원 식별 단위를 말합니다.
9. [회원탈퇴]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10.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를 위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빵잡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빵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을 통해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빵잡 서비스 이용 계정(이하 ‘계정’)을 사용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빵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전항에 따라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저작권, 포인트 정책 등 각종 정책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ㄱ. 회원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ㄷ.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금지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ㄹ. 만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ㅁ.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ㅂ. 이미 한번 이상 가입했던 이력이 있는 아이디로 가입 신청한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 또는 사후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회원은 빵잡 서비스 내에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닉네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항의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즉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위탁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가피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게시물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7. 회원은 포인트를 다른 회원과 현금 거래를 할 수 없으며, 거래 및 거래시도 시에는 보유한 포인트 일부 혹은 전액을 회사가 환수 및 강제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위반이 확인 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재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ㄱ.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빵잡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ㄷ.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ㄹ.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ㅁ.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ㅂ.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ㅅ.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ㅇ.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ㅈ.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ㅊ.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ㅋ.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ㅌ. 윤락 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ㅍ. 음란물, 이적물, 불법저작물 등의 게시 및 배포
ㅎ.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가) 시스템 부정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의 범죄 및 불법행위
-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무단으로 상업화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 회사의 정보·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시스템을 미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시스템 부정행위
나) 비매너 행위
- 서비스 및 거래와 관련하여 일방적인 요구를 지속하는 행위
- 회원 간의 협박·욕설·비방·모욕 행위
- 회사의 임직원·상담원·피용자·업무수탁자에게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비매너·업무 방해 행위
다) 회사가 제공하는 문의·답변, 쪽지, 댓글 기능을 악용하는 행위
-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의 홍보행위
- 구인·구직 등의 제안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및 첨부파일을 발송하는 행위
- 상대방의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스팸성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문의·답변, 쪽지, 댓글 기능의 악용 행위
라) 권리침해
- 타인의 정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 거래의 제반 행위를 통해 저작권·초상권 등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 정당한 이익을 훼손하는 행위
- 위의 각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권리침해 행위
9. 제8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재가 되었을 시,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로 소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홍보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노출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창작물의 침해와 관련된 그 어떤 요구나 청구에 대하여 중재자 또는 조정자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노출차단(이하 “블라인드처리”라고 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ㄱ.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ㄷ.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ㄹ.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 3 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ㅁ.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ㅂ. 이용자 ID 또는 게임상 사이버 자산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ㅅ.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ㅇ.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 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 발표 후 2주일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 및 제3자의 저작권 보호)
1.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배포,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임으로 복제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가공,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한, 중지 및 종료)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ㄱ. 시스템의 유지보수 등 운영 상 필요한 경우
ㄴ.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ㄷ.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ㄹ. 회사의 제휴 업체와 계약 종료, 오류(장애), 점검, 서비스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서비스종료 시 30 일 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ㅁ.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ㅂ.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ㅅ.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등에 대하여는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위 1항이나 "제 10 조 회원의 의무"에서 규정한 사항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특정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또는 저작권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영리 또는 비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블라인드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회사 내부 방침 및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게시물의 게시자, 내용, 게시일 등 게시내역 정보를 보관합니다.
ㄱ.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내용
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등의 내용
ㄷ.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등의 내용
ㄹ.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ㅁ. 회사의 게시판의 성격에 명백히 부합하지 않는 등의 내용
ㅂ.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이 담긴 게시물 및 선량한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등의 내용
ㅅ.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등의 내용

제 18 조 (서비스에 대한 권리관계)
1. 회원의 게시물을 노출·제공하기 위해 발생한 결과물 등 회사를 통해 창작된 일체의 유ㆍ무형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전항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및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능과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상표, 마크, 로고 등이 포함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빵잡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자료 및 서비스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임의로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된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제 19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빵잡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용계약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유해한 요소의 내재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1차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합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제1항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피고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상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3년 4 월 20 일부터 적용됩니다.